티스토리 뷰

근로소득간이세액표 최신 정보

직장인들의 월급명세서를 보면 근로소득세와 지방소득세 2가지의 세금이 있습니다. 회사에서 원천징수를 하기 때문에 내 손에 들어오기도 전에 떼어가게 됩니다. 정확한 소득과 공제정보가 없기 때문에 대략적인 기준에 의해서 소득세가 매겨지게 됩니다. 이 근거가 되는 것이 바로 근로소득간이세액표 입니다.

 

 

 

현재 근로소득간이세액표는 2018년 2월에 개정이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2019년 개정판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2019년 개정 세법에는 근로소득세율의 변경사항이 없어서 개정이 되어서 크게 바뀌지는 않을 것입니다.

근로소득간이세액표는 월급여액과 부양가족 수에 따라서 결정이 됩니다. (단순하게 만들어진 표입니다.)

 

 

 

월급여액은 비과세 및 학자금 제외를 해야 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월급여액이 많아질수록 소득세는 급격하게 늘어나게 됩니다. 소득세율도 전기세처럼 누진제를 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같은 급여를 받더라도 공제대상 가족의 수가 늘어나게 되면 세금은 줄어들게 됩니다.

 

 

 

근로소득간이세액표 화면에서는 아래와 같이 계산기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 세액표를 보지 않고서도 월급여액과 공제대상 가족 수 정보만 입력을 하시면 소득세를 바로 알 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근로소득간이세액표 최신 기준 정보였습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현재 기준의 근로소득간이세액표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종교인은 별도의 근로소득간이세액표가 있습니다. (실제 보시면 소득세 자체가 많이 다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