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RL

름으로 시작하는 단어 리스트

세희's 2019. 2. 22. 17:00

름으로 시작하는 단어 리스트

 

 

친구들과 간단하게 게임할 때 끝말잇기 만한게 없습니다. 연인끼리 해도 좋은 게임이죠. 상대방을 보낼 수 있는 단어들도 있지만 그런 단어들로부터 살아남게 하는 단어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름으로 시작하는 단어 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름'으로 끝나는 단어들 목록입니다.

* 이름

* 여름

* 구름

* 씨름

* 필름

* 참기름

* 심부름

 

 

* 보름

* 주름

* 초여름

* 한여름

* 소름

* 고드름

생각보다 름으로 끝나는 단어들이 많이 있네요.

 

이번에는 름으로 시작하는 단어 들 입니다.

정확하게 '름' 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없습니다. 두음법칙을 적용해서 '늠-'으로 되는 단어들만 몇개 있을 뿐입니다. 그런데 그 단어들도 전부 북한어 입니다. 끝말잇기 규칙을 두음법칙이나 북한어 적용이 안 된다고 한 경우에는 '름'으로 하는 단어는 없습니다. 그냥 끝나게 됩니다.

 

북한어로 '늠'으로 시작하는 단어들입니다.

# 름봉 : 늠봉 의 북한어

# 름장 : 늠장 - 관아에서 돈이나 곡식을 내주던 일과 보관하던 일

# 름육 : 늠육 - 관가의 창고에 넣어 둔 고기

# 름뇨 : 늠료

# 름황 : 늠황

# 름전 : 늠전

 

 

# 름호 : 늠호히

# 름연 : 늠연히

# 름름히 : 늠름히

 

 

실생활에서 전혀 사용하지 않은 단어들이니 외우기도 쉽지가 않네요. 저는 름장 하나도 기억해 둬야겠네요. 이상으로 름으르 시작하는 단어 들 정보였습니다.

댓글